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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E/Qt

베지에 곡선

by S나라라2 2019.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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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ainterPath::quadTo

: a quadratic bezier (2차 베지에 곡선)

 

QPainterPath::cubicTo

: a cubic Bezier (3차 베지에 곡선)

 

베지에 곡선 

: n개의 점으로부터 얻어지는 n-1차 곡선

: 선분 위를 일정 속도로 움직이는 점과 그러한 점과 점을 잇는 또 다른 선분, 그리고 그 위를 일정 속도로 이동하는 또 다른 점 등을 조합해 최종적으로 특정 점이 그리는 궤적을 이용해 곡선을 그려내는 방법.

 

이해를 위한 참고 링크 (움짤을 보고 점의 움직임을 보면 베지에 곡선에 대해 이해하기 쉽다.)  : 

https://blog.coderifleman.com/2016/12/30/bezier-curves/

 

중학생도 알 수 있는 베지에 곡선(Bezier Curves)

이 문서는 일본어 문서 「中学生でもわかるベジェ曲線」을 번역한 것으로 곡선을 그리거나 애니메이션 처리에 근간이 되는 베지에 곡선(Bezier Curves)의 원리에 관해서 쉽고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blog.coderifleman.com

 

 

2차 베지에 곡선의 수식은 다음과 같다.

2차 베지에 곡선

 

Qt에서 내가 사용하는 베지에 곡선

>> 다른 페이지에 정리해야겠다

 

 

 

베지에 곡선 코딩으로 구현하는 방법 :

https://www.toptal.com/c-plus-plus/rounded-corners-bezier-curves-qpainter

 

 

 

참고 : 

https://blog.coderifleman.com/2017/03/19/bezier-curves-for-frontend-engineer-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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