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기

[개발자일기] 눈이 펑펑오는 날 / static 멤버함수

by S나라라2 2020. 2. 17.
반응형

올 겨울 들어서 눈이 가장 많이 오는 것 같다.

사무실 창문에 산 뷰가 있어서 진짜 이쁜데!!!

왜!!!

사무실이야!!!! 

 

멘토님도 휴가가셨다

멘티는 당연히 멘토의 길을 따라갔어야 하는거 아닌가.........

흐하....

 

눈이 펑펑 많은 양이 내리고 바람이 부니까 스노우볼의 눈같았다.

그 눈에 사는 일개미 = 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월요병 오늘 최악인가보다

 


 

Static Member Function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멤버함수를 호출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Class Camera

{

	static QString cameraName(int channel);

}

 

 

(Camera라는 클래스 안에 cameraName이라는 함수가 있다. )

 

QString name = Camera::cameraName(ch):

 

다음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 cameraName함수는 Camera라는 객체를 만들지 생성하지 않아도 호출해서 사용할 수가 있다.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static

 

 

 

정적멤버함수 (static member function)이란?

객체가 없어도 호출이 가능한 함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