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E/커리어

미국 개발자 Google Phone Screen Interview

by S나라라2 2022. 10. 7.
반응형

 

구글 폰스크리닝 인터뷰란?

이력서가 붙으면 가장 먼저 하는 단계이다. 리쿠르터와 15~20분 간단히 전화를 하며, 내가 적합한 지원자인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후기 

(2022.03기준)

(모든 대화는 영어로 진행)

 

구글 캘린더로 스케줄링을 하고, 구글 밋업을 이용해서 통화했다.

(나는 처음에 카메라 on 하고 들어갔는데 리쿠르터 카메라가 껴져있길래 나도 따라서 껐다ㅋㅋㅋ)

 

 

질문 내용

Q1. 나의 위치

이력서랑 링크드인 위치가 달라서 그거에 대해 물어봤다.

-> 지금 한국에 있고, 미국 가고 싶어서 써놨다고 했다.

 

Q2. 기술, 경력

-> 현재 회사 어디 다니고, 어느 팀이고, 무슨 컴퓨터 언어 쓰는지 말했다.

 

Q3. 나의 skill set (computer language)

 

Q4. 코딩 시험 보면 C++ 가 편하겠네? 라고 물어봤다.

->  코딩 테스트에선 python 쓰고 싶다고 답변했다.

 

Q5. 보통 회사에서 하루에 코딩하는 시간이 몇시간냐고 물었다.

-> 음 대부분 코딩하면서 쓰는데.. 아마 7 hours 정도라고 답했다.

 

Q6. 다른 회사 인터뷰도 보고 있는지 물었다.

-> 응 다른 곳 지금 보고 있어.

 

Q7. 내가 생각하는 비자 종류

-> 아마 H1B

 


 

여기부턴 설명.

다음 단계 코딩 테스트로 넘어갔으면 좋겠어

먼저 너에 대해서 나는 2가지 해야되는데 1. 이미그레이션 스폰서 비자에 대해서 알아볼게. 그리고 2 코딩 테스트야.

코딩 테스트 가능한 시간 있어? 너 회사에 remote로 일해? 아니면 집에서 해? 

한국이랑 시간차가 얼마나 나?? 등등..

그리고 코딩테스트랑 구글의 인터뷰 프로세스에 대해서 설명

 

 

구글 코딩 테스트 설명

45 mins

IDE 쓸 수 없음

코딩 테스트 동안 평가하는 것은 3가지야. 

(1) foundation about computer science - algorithm, data structure

(2) coding quality

(3) general problem solving

 

 

구글 인터뷰 프로세스

지금 전화 이후부터 하는 단계

이력서 패스

리쿠르터 전화

(1) 코딩 테스트

(2) 구체적인 리쿠르터랑 매칭

(?) hiring manager 랑 매칭?

(3) 인터뷰 -> 4가지 : 2개는 technical interview, 2개는 nontechnical interview

(4) 여기부터 팀이랑 매칭됨. 각 팀 사람이랑 대화해서 내 skill set이랑 잘 맞는 곳으로 가게됨

 


이렇게 전체 통화하는데 10분 걸림 ㅇ,ㅇ

진짜 짧았움... 

일단 나한테 질문하는 시간 소요가 반 그 다음 프로세스 설명하고 질문 받는데 반정도 쓴거 같음

엄청 엄청 떨렸는데 막상 끝나니까 쉬웠던 것 같음 ㅋㅋㅋㅋㅋㅋ

리쿠르터 발음도 엄청 또박또박하고 속도가 빠른 편이지만 듣기 좋았고, 내가 말을 느리게 버벅 거리면서 하는데 잘 기다려줌 ㅋㅋㅋ

 

아 그리고 의외로 처음에 인사하는게 어려웠음 good evening, thank you for comming ... 뭐 이런 인사할때 받아치는거 잘 못함

이거 연습해야겠다 생각했음

나 막 'Thank you ~ It's great opportunity... ' 어버버함. 사실 한국말로 내가 더 고맙지~ 이렇게 말하고 싶었던 건데 이상했던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부턴 그냥 'Thank you for inviting me! Thank you for taking time to talk to me' 이렇게 해야지...

 


At the beginning of the interview

'How are you today?'

'I'm pleased to meet you!'

'Thank you for taking the time to meet with me today'

'I really appreciate being considered for this role'

 

At the end of the interview

'I really enjoyed learning more about this role.'

'Thanks again for taking the time to chat today! Have a greate rest of your day.'

 

 

 

 

 

 

반응형